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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30 01: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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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motion & Public Relation
목차
촉진
촉진의 관념
촉진의 목적
촉진의 유형
촉진의 방법
2. PR
PR의 관념
PR의 목적
PR의 과정
PR의 기능
2
1. 촉진(Promotion)
3
촉진의 관념
촉진의 목적
촉진의 유형
촉진의 방법
1. 촉진(Promotion)
1) 촉진의 관념
소비자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인지시켜
구매를 자극하도록 하는 마케팅 활동
1. 촉진(Promotion)
2) 촉진의 목적
제품, 장소, 가격에 대한 정보전달
② 소비자와의 의사소통
1. 촉진(Promotion)
3) 촉진의 유형(계속)
개인 커뮤니케이션
조직 커뮤니케이션
③ 공중 커뮤니케이션
④ 매스 커뮤니케이션
1. 촉진(Promotion)
3) 촉진의 유형(계속)
개인 커뮤니케이션
2명 이상의 작은
집단의 상호과정
1. 촉진(Promotion)
3) 촉진의 유형(계속)
조직간의 원활한
의사소통과 상호작용
② 조직 커뮤니케이션
1. 촉진(Promotion)
3) 촉진의 유형(계속)
특정인이 대중앞에서
커뮤니케이션 하는 것
③ 공중 커뮤니케이션
3) 촉진의 유형
- 대인적 채널: 사람들의 말을 통한 유통경로
- 매스미디어 채널:
④ 매스 커뮤니케이션
1. 촉진(Promotion)
매스미디어 채널 비교
채널
advantage(장점)
단점
Internet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많은 양의 정보전달 가능
효율 측정(measurement)이 어려움
TV
비교적 쉬운 노출로 소비자에게 인식
시청각을 이용한 복합적 인식 가능
많은 비용 지출
강력한 인식 필요
신문
많은 양의 정보전달 가능
광고 수명 짧음
라디오
타 채널에 비해 적은 비용
광고 수명 짧음
청각 인식의 한계
경기장
표적시장에 직접적 효율 창출
표적시장 이외의 소비자 에게 직접적 인식 불가
[생생한 현장 事例와 함께 배우…(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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