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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말의 오용 실태(實態) 듣기원리 및 방법 창안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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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5 05: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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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 ‘국정 감사(國政監査)’ ‘국정 감:사(感謝)’
‘감상(鑑賞)’ ‘감:상(感想)’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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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實態
3. 동어반복과 부적절한 어휘
예) ‘전하의 어명’ → ‘전하의 명’, ‘전하의 명령’, ‘어명’
‘과인의 어명’ → ‘과인의 명을’
‘소첩은 나으리를 위해 혼신을 다 쏟고 있사온데’

4. 비속한 표현과 비표준어의 사용
예) “국물이 끝내 줘요.”, “해상도도 죽여주더군.”
‘잡것’, ‘눈깔’, ‘대그빡’, ‘조사분다’, ‘이 가스나야’ (세바퀴)
`빡세게 해봐요`, `깡다구 있잖아` (해피 선데이)

창안능력
듣기
오용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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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實態
5. 띄어쓰기
창안능력
듣기
오용實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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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實態
5. 띄어쓰기

예) ‘몸푸는거’, ‘같은팀’, ‘적응된듯 ’ ‘더이상은 못뛰겠어요`
‘같은편이’, `30초만에` (런닝맨)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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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말의 오용 실태(實態) 듣기원리 및 방법 창안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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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말의 오용 실태(實態) 듣기원리 및 방법 창안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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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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_SLIDE_1_
우리말의 오용 實態
듣기원리 및 방법
창안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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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창안능력
듣기원리 및 방법

우리말의 오용 實態
▶방송매체 속의 오용事例(사례)
▶Internet 용어 속의 오용事例(사례)
1
2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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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
實態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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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實態

창안능력
듣기
오용實態
1. 방송매체 속의 오용 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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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용實態

창안능력
듣기
오용實態
1. 방송매체 속의 오용 事例(사례)
1. 방송자막에서의 Internet용어 허용
세대간의 괴리감,
대중으로부터의
소외감 유발
예) ‘ㅋㅋㅋ’, ‘멘붕’,
‘짱이다 이거’, ‘멍 때린다’,
`폭풍 매너` ‘아니삼’ (런닝맨)
`귀요미 총각쌤` (해피 선데이)

장단음의 문제
- 장단음은 단어의 뜻을 변별하는 기능을 가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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