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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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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0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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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소유 효용 : 제품이나 서비스가 제조업자에서 소비자로 이전되어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고 소비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 것을
유통경로가 도와줌으로써 발생한다
2. 유통경로의 기능
(1) 교환 과定義(정의) 촉진
: 시장경제가 교환과정이 복잡해지고
생산자,구매자 증가
(2) 제품구색에서 불일치를 완화
: 제품구색의 불일치를 유통경로가 완화시켜
주는 기능
(3)표준화 : 제품, 가격, 구입단위…(생략(省略))

순서




다.
④ 집중준비의 원리
: 사회전체 보관(storage)의 총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관점

② 분업의 원리
: 분업의 원리로 제조업자는 생산을
유통업자는 유통을 전문화 시킴.

① 총 거래수 최소의 원칙
중간상이 개입하지 않는 경우
: 총 거래 수 16번
중간상이 개입하는 경우
: 총 거래 수 8번
제조업자
중간상
소비자
A
B
D
C
A
A
B
D
C
제조업자
A
B
D
C
소비자
A
B
D
C
1. 유통경로의 유용성
(2) 유통경로가 창출하는 효용.
① 시간 효용 :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 원하는 시간에 유통경로가
이들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함으로써 발생되는 효용

② 장소 효용 :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기에 용이한 장소로 제품
이나 서비스가 전달될 때 창출되는 효용이다.
④ 집중준비의 원리
: 사회전체 보관(storage)의 총량을
감소시킬 수 있다는 관점

② 분업의 원리
: 분업의 원리로 제조업자는 생산을
유통업자는 유통을 전문화 시킴.

① 총 거래수 최소의 원칙
중간상이 개입하지 않는 경우
: 총 거래 수 16번
중간상이 개입하는 경우
: 총 거래 수 8번
제조업자
중간상
소비자
A
B
D
C
A
A
B
D
C
제조업자
A
B
D
C
소비자
A
B
D ...

Contents

Ⅰ. 서 언

Ⅱ. 연 혁

Ⅲ. 외부 環境의 change(변화)

Ⅳ. advantage(장점) (내부요인)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Ⅴ. 성장 전략(戰略)
Ⅵ. conclusion

1. 유통경로의 유용성
(1) 중간상의 必要性 : marketing 기능 效果적으로 수행.
③ 변동비 우위의 원리
: 유통분야에서는 제조분야와는 반대로 변동비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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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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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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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Ⅰ. 서 언

Ⅱ. 연 혁

Ⅲ. 외부 環境의 change(변화)

Ⅳ. advantage(장점) (내부요인) VS 이마트 트레이더스

Ⅴ. 성장 전략(戰略)
Ⅵ. conclusion

1. 유통경로의 유용성
(1) 중간상의 必要性 : marketing 기능 效果적으로 수행.
③ 변동비 우위의 원리
: 유통분야에서는 제조분야와는 반대로 변동비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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