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시장의 전반적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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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8 18:1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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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시장은 한번 팔려 나간 냉장고가 중고품으로 다시 매매되는 것에 비유된다 발행시장을 1차시장(primary market), 유통시장을 2차시장
(secondary market)이라고도 한다. 부동산시장의 복덕방처럼 팔 사람과 살 사람 사이에서 흥정을 붙여주고 중개수수료를 받는다. 이들은 일단 발행증권 전액을 매입한 후 소량씩 나누어 팔기 때문에 도중에 시세가 떨어지면 손해를 볼 수 있다(총액인수제도). 청약일까지 팔리지 않은 것만 따로 인수단이 책임지는 잔액인수 방법도 있고, 파는 데 힘을 쓰되 책임은 지지 않는 주선(周旋:best efforts) 방법도 있따 인수단에 가입하더라도 수수료를 받고 팔아 주기만 하는 업자들도 있따
발행시장에는 구체적인 시설을 갖춘 시장은 없고, 각 증권회사의 인수부(引受部)가 시장을 대신한다. 이를 장외시장에서 하는 장외거래(場外去來)라고…(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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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다. 증권회사는 주문받은 매매를 고객의 양해만 있으면 거래소시장을 통하지 않고도 성립시킬 수 있따 채권 같은 경우는 거래소에 가는 것보다 서로 전화로 개별 흥정하는 편이 편리하기 때문에 거래소시장을 거치지 않는 경우가 더 많다. 유통시장에서는 중개업자인 증권회사가 주된 역할을 한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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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시장의 전반적 이해
증권시장의 전반적 이해
I. 증권시장의 용어 정이
II.증권시장의 과거
III. 증권시장의 현재
IV.증권시장의 未來(미래)
증권시장 證券市場 (security market)
증권을 사고 파는 시장.증권시장은 크게 발행시장과 유통시장으로 나눌 수 있따 발행시장은 회사가 증권을 만들어 처음 투자자에게 팔 때까지의 과정을 말하는 것으로, 이를테면 냉장고와 같은 내구재(耐久財)가 공장에서 출고된 후 첫 소비자
에게 팔릴 때까지의 과정에 비유된다 증권도 다른 상품과 같이 만든 회사가 직접 소비자에게 팔(직접 발행) 수도 있지만, 보통은 도 •소매업자를 거치게 된다 도매업자에 해당되는 증권회사를 인수업자(underwriter)라고 한다. 수업자는 인수단(引受團:syndicate)을 조직하여 같이 책임을 지는데, 여기서 맡는 역할에 따라 주간사(主幹事:manager), 공동간사(共同幹事:comanager) 등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