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化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strategy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5 09:50본문
Download : 문화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doc
수 많은 과학기술의 발전은 우리에게서 시간과 거리의 槪念을 축소해 버렸다. 文化(culture) 산업은 경제적으로 무공해 자원개발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자 소득증대, 고용창출 면에서 효능적이다. 이제 사람들은 …(To be continued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다. 공간에 경제 논리가 가장 적극적으로 도입된 분야는 관광산업이다. 따라서 한 장소의 성장, 발전, 쇠퇴는 관리기능을 위임 받은 개별장소(중소도시)의 경쟁력에 의하여 결정되며 이러한 장소의 경쟁력은 권한과 책임의 적절한 배분 및 자율과 창의의 융합이라는 경영능력에 의하여 좌우되게 되었다.






문화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文化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strategy에 관한 연구
文化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strategy에 대한 글입니다.
21 세기(世紀) 는 흔히 文化(culture) 산업의 시대라고 한다.[경영학논문]문화행사개최지역의장소마케팅전략에관한연구 , 문화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문화행사 개최지역의 장소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doc( 99 )
순서
[경영학논문]文化행사개최지역의장소마케팅strategy에관한연구
,경영경제,레포트
1. 서론.................................................................................4
2. 연구의 理論(이론)적 고찰..............................................................6
1. 文化(culture) 와 文化(culture) 사업
1)지역文化(culture) 행사의 효능
2)지역개발과 경제 촉진
3)文化(culture) 행사를 통한 기업의 가치창조
3.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 연구...........................................................10
1. 장소marketing 의 槪念
1)장소marketing 의 구성요소
4. 장소marketing 방법..................................................................15
1. 장소의 홍보
2. 文化(culture) 행사 지역축제
3. 전통적 文化(culture) 자산 복원 및 보전
4. 文化(culture) 의 거리 지정. 정비 활성화
5. 文化(culture) 행사 개최지역의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19
1. 서비스 측면에서의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
1)무형성에 대한 전략(strategy)
2)동시성에 대한 전략(strategy)
3)이질성에 대한 전략(strategy)
4)복합성에 대한 전략(strategy)
5)공익성에 대한 전략(strategy)
2. goal(목표) 시장 중심 marketing 전략(strategy)
3. 장소marketing 전략(strategy)의 한계
6.結論(결론).................................................................................23
참고한 문헌
기술의 발달과 세계적 경쟁으로 인한 시장의 변화는 정부 수준에서 대처할 수 없을 정도로 급변하고 있다아 즉 각국 경제의 개방성 증가, 자본 이동성의 촉진 등으로 인하여 특정 정부는 국가수준에서 도시나 특정 지역의 경제 조정을 미시적으로 관리할 능력이 없으며 또한 효능적으로 관리 할 수 없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