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p3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2 16:02본문
Download : mp3.hwp






mp3
mp3 , mp3경영경제레포트 , mp
설명
mp,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mp3.hwp( 78 )
MP3-시장analysis
1.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의 mp3시장은 엠피맨닷컴(구 새한정보시스템)이 1997년 세계 최초로 MPman을 출시한 이후로 국내기업의 삼성전자, 레인콤, 코원시스템, 디지털웨이, 현원 등 기타 중소기업체와 외국기업 Apple, 소니 등을 포함하면 약 110여개의 브랜드가 국내시장에 함께 존재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따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MP3 플레이어 시장은 오는 2007년까지 매년 35% 이상 판매가 늘어날 전망으로 본다. 과거 국내 MP3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의 야성을 무너트리고 삼성전자의 `yepp`이 국내시장에서 점유율1위로 등극하게 되었다. 반면 휴대 카세트플레이어를 찾는 사람들은 크게 줄었고 CDP역시 판매가 둔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반면 휴대 카세트플레이어를 찾는 사람들은 크게 줄었고 CDP역시 판매가 둔화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증상으로 CD판매가 자연스럽게 줄었고 Japan에서 처음 출시된MD(mini disc) 역시 사용자를 찾아 보기 힘든 실정이다. 과거 국내 MP3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의 야성을 무너트리고 삼성전자의 `yepp`이 국내시장에서 점유율1위로 등극하게 되었다. 외국기업의 애플사의 I-pod는 세계점유율 1위를 확보하고 있지만 현재 한국에서는 최근 환율 상승과 관려해서 09년 4월기준으로 8%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따 이에 애플사는 더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삼성과 경쟁을 하고 있따 애플의 ‘I-pod`는 여러 가지 기능을 갖추고 디자인의 혁신과 여러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한 광고를 하여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따 특히 여러기능을 갖추고도 동급레벨에 대해 낮은 가격으로 한국시장에 도전을 하고 있따 이에 삼성전자는 주된 고객을 10대 20대로 잡고 MP3시장에서 1위를 고수하겠다는 입장이다. 국내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삼성전자의 yepp과 외국에서 들어온 세계점유율1위 애플사의 I-pod의 경쟁이 활발하게 눈에 띈다. 전체 수요의 75%가 16-29세로 가장 트랜드에 민감하며 구매력이 있는 10대, 20대 들이 MP3 시장을 주도하고 있따 strategy으로 삼성의 브랜…(省略)
레포트/경영경제
mp3
순서
다. 이런 증상으로 CD판매가 자연스럽게 줄었고 Japan에서 처음 출시된MD(mini disc) 역시 사용자를 찾아 보기 힘든 실정이다. 삼성전자의 ‘yepp`은 당분간 그 인기가 계속 지속될 것이라고 보여진다. 삼성전자의 ‘yepp`은 당분간 그 인기가 계속 ...
MP3-시장analysis
1. 들어가는 말
우리나라의 mp3시장은 엠피맨닷컴(구 새한정보시스템)이 1997년 세계 최초로 MPman을 출시한 이후로 국내기업의 삼성전자, 레인콤, 코원시스템, 디지털웨이, 현원 등 기타 중소기업체와 외국기업 Apple, 소니 등을 포함하면 약 110여개의 브랜드가 국내시장에 함께 존재하여 경쟁을 벌이고 있따 한 시장조사기관에 따르면 MP3 플레이어 시장은 오는 2007년까지 매년 35% 이상 판매가 늘어날 전망으로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