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러스보다 스파이웨어가 더 골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9:55
본문
Download : 20050628.jpg
스파이웨어란 스파이와 소프트웨어의 합성어로 이용자 모르게 스타트 페이지를 고정하거나 정상 호로그램의 운용을 방해하는 호로그램이다.
박준용 안철수연구소 선임연구원은 “스파이웨어는 나타난 지 1년 만에 웜·바이러스 문의 건수를 앞지르며 PC사용자를 괴롭히는 주범으로 자리잡았다”며 “웜·바이러스와 달리 스파이웨어가 돈벌이가 된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제작자가 급증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한 Internet 사기가 극성을 부리고 있다”고 analysis(분석) 했다.
Download : 20050628.jpg( 29 )
김우환 KISA Internet침해사고대응센터장은 “스파이웨어는 설치 후 그 존재를 드러내지 않아 실질적 피해는 피해 접수 건보다 훨씬 클 것으로 추정된다”며 “스파이웨어에 대한 명확한 정의(定義)가 없어 집계 기관에 따라 수치에 많은 차이를 보이지만 최근에는 광고기능을 하는 애드웨어가 스파이웨어를 탑재해 이용자에게 심각한 피해를 유발하는 등 피해가 날로 증가하고 있다”고 說明(설명) 했다.
설명
한편 정보통신부는 다음달 초부터 정보통신망법 제48조 제2항에 따라 컴퓨터 바이러스·웜 등과 같은 처벌기준인 5년 이하의 징역이나 5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을 부과키로 했다.
바이러스보다 스파이웨어가 더 골치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레포트 > 기타
스파이웨어가 컴퓨터 사용자를 괴롭히는 최대 악성코드로 등극했다. 스파이웨어에 대한 문의도 5월 말까지 총 1만7718건에 달해 웜·바이러스의 9700건보다 2배 가까이 많았다.
피해 또한 급증하고 있따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Internet침해사고대응센터에 따르면 지난해 전무했던 스파이웨어의 피해가 크게 늘어 5월 말까지 1178건의 피해 example(사례) 가 접수됐다. Internet이나 PC통신에서 무료로 공개되는 소프트웨어를 내려받을 때 함께 설치되는 스파이웨어는 최근에는 개인의 중요정보를 유출하는 형태로 진화하고 있따
바이러스보다 스파이웨어가 더 골치
바이러스보다 스파이웨어가 더 골치
순서
바이러스보다 스파이웨어가 더 골치
안철수연구소는 올 들어 5월 말까지 총 6261개의 스파이웨어가 발견됐으며 이 수치는 지난해 1년간 발견된 668건의 10배에 달한다고 밝혔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