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4 04:44
본문
Download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doc
Download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doc( 72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
설명
순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라이프스타일에따른광고의특징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라이프스타일에따른광고의특징
,경영경제,레포트
레포트/경영경제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광고의 특징- VALS와 우리나라 자동차 광고를 중심으로
Ⅰ. 서론
1. 연구 목적
2. 연구 방향 및 연구 범위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라이프 스타일
2. VALS
3. 한국 VALS
Ⅲ.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 環境(환경) analysis(분석)
1. 승용차 보유 상황
(1) 우리나라 승용차 보급률
(2) 승용차 보유 차종
(3) 승용차 보유 메이커
2. 승용차 구매계획시 고려군
(1) 승용차 구매 고려 차종
(2) 승용차 구매 고려 메이커
(3) 승용차 구매시 성별 influence(영향)력 정도
3. 승용차 구매시 소비자 特性(특성)
(1) 승용차 구매시 고려 기준
(2) 승용차 광고에 대한 관심도
(3) 승용차와 소비자 생활
Ⅳ.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 광고
1. 완전층
2. 사회의식층
3. 성취 지향자
4. 개인주의자
5. 표현주의자
6. 소속층
7. 경쟁자
8. 개성주의자
9. 생계유지자
Ⅴ. conclusion
Ⅱ. 이론(理論)적 배경
1. 라이프 스타일 ( life style )
(1) 라이프 스타일의 관념 및 연구방법
일반적으로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했을 때 우리는 흔히 이를 말 그대로 사람들마다의 생활양식이나 살아가는 방법이라고 생각 해 볼 수 있따 이러한 라이프 스타일이라는 관념은 사회학이나 심리학자들 사이에서 개인이나 그룹, 계층의 差別적인 특징을 나타내는 관념으로 사용되어 오다가 1960년대 초 미국 marketing 학회에서 Lazer(1963)에 의해 처음 introduce되면서 marketing 방법론 차원에서 본격적으로 도입되게 되었다. Moore(1963)는 가족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시하여 어떤 개인이나 집단의 라이프스타일을 가족구성원이 여러 가지 상품, 사건, 자원 등을 그 속에 맞추어 활용해 나가는 생…(drop)
다. 이는 어떤 文化(culture) 나 집단의 생활양식을 설명(說明)할 수 있으며 또한 생활양식이 다른 것과 구별될 수 있는 구성인자나 특질과 관련되어 있다고 보는 것이다. Lazer는 라이프스타일이란 사회 전체 또는 사회의 한 부분의 구성원들이 공통적으로 갖고 있는 타인과 구별되는 특징적인 생활양식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그 이후 많은 학자들이 marketing 의 측면에서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조금씩 다른 관념을 definition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