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원인(原因)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19:00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원인사.hwp
교원인(原因)사의 중요성과 교원의 중요성, 교원의 양성과 연수에 관한 주요내용이 요약 정리(整理) 하고 교원 인사행定義(정의)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서 정리(整理) 되어있습니다.설명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원인(原因)사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교원인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A%B5%90%EC%9B%90%EC%9D%B8%EC%82%AC_hwp_01.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교원인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A%B5%90%EC%9B%90%EC%9D%B8%EC%82%AC_hwp_02.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교원인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A%B5%90%EC%9B%90%EC%9D%B8%EC%82%AC_hwp_03.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교원인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A%B5%90%EC%9B%90%EC%9D%B8%EC%82%AC_hwp_04.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교원인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A%B5%90%EC%9B%90%EC%9D%B8%EC%82%AC_hwp_05.gif)
![[교육행정%20및%20교육경영]%20교원인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D%96%89%EC%A0%95%20%EB%B0%8F%20%EA%B5%90%EC%9C%A1%EA%B2%BD%EC%98%81%5D%20%EA%B5%90%EC%9B%90%EC%9D%B8%EC%82%AC_hwp_06.gif)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중 교원인사에 관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교원인사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원인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중 교원인(原因)사에 관한 data(資料)입니다. 많은 도움 되세요~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교원인사.hwp( 22 )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제1절 교Cause 사의 중요성
제2절 교원의 전문성
1. 교직관
2. 전문직의 속성
3. 교원과 교육공무원
4. 교원의 자질과 자격
제3절 교원의 양성과 연수
1. 교원교육
2. 교원의 양성
3. 교원의 연수
제4절 교원의 임용과 근무조건
1. 신규 임용
2. 승진과 전보
3. 교원의 근무부담과 신분보장
제5절 교Cause 사행정의(定義) project
▴ 교원도 학교라는 직장에 고용되어 정신적 노력이나 육체적 노동을 제공하는 대가로 생계를 유지할 수 있는 보수를 받는다는 점에서 노동자나 근로자에 불과하다는 견해
▴ 교원도 노동자이기 때문에 헌법과 근로기준법에 보장되는 제반 권리를 다른 노동자와 대등하게 누릴 수 있어야한다고 주장
▴ 교원의 처우improvement과 근무조건의 향상을 위해 노동3권인 단결권, 단체 교섭권, 단체 행동권을 주장함
▴ 단결권과 단체 교섭권은 인정하되 단체 행동권은 금지함
(3) 전문직관
▴ 교직을 고도의 지식과 기술을 가지고 국가 사회가 공인한 자격증을 소유한 전문가가 정신적 봉사활동을 위주로 하는 직업으로 간주
▴ 전문가이기 때문에 업무 수행상의 자율성과 고도의 윤리성이 요구
▴ 전문직으로서 교사에게 요구되는 것은 교과에 대한 전문지식, 교육내용의 선정과 구성, 교수·평가·생활지도에 대한 방업과 기술 및 학생에 대한 이해
2. 전문직의 속성
(1) 현대 사회에서의 전문직의 정의(定義)에 대한 논란
사회의 변동과 발전에 따라 직업이 점차 세분화되고 고도화되면서 전문직의 범위가 확대되어 전문직과 비전문직을 구분하는 기준이 모호하게 되어 전문직을 정의(定義)하기가 애매모호하고 어렵게 됨
(2) Etzioni의…(투비컨티뉴드 )
교원인(原因)사
다. 교원인사의 중요성과 교원의 중요성, 교원의 양성과 연수에 관한 주요내용이 요약 정리하고 교원 인사행정의 앞으로의 과제에 대해서 정리되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