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05:09
본문
Download : [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hwp
텀블러는 커피文化(culture) 가 확산되고 커피전문점이 많이 생김과 동시에 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색다른 디자인이 나오고 있다 커피 마니아가 늘어남에 따른 커피文化(culture) 의 한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텀블러가 자리 잡게 된 배경으로 세계적은 커피전문점인 스타벅스를 통해 알아보고 최근 텀블러 소비의 추세가 어떤지 알아보자.
- 생활방식의 추세, 기술이 암시하는 것, 새로운 제품군의 가능성
[그림 ] 스타벅스 텀블러 모음
한 개의 커피전문점에서
다양한 디자인의 텀블러가 출시되고 있다
“스타벅스는 커피 전문점이 아니다”라는 말이 있다 스타벅스는 커피를 구매하는 사람들에게 커피 잔 안에 담긴 커피뿐만 아니라 커피 잔 밖의 분위기를, environment을, 브랜드를, 이미지를 판다는 말이다. 소비자는 스타벅스 텀블러를 들고 다님으로써 ‘스타벅스’라는 고급 브랜드를 향유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과의 경쟁’에 쫓기는 사람들에게는 두 가지의 만족을 줄 수 있었던 것이다.[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
순서
Download : [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hwp( 44 )
경영,경제,품질,제안서,제품,계획,대해,텀플러,관해,경영경제,레포트
[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 , [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경영경제레포트 , 경영 경제 품질 제안서 제품 계획 대해 텀플러 관해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20품질%20제안서%20-%20제품%20계획에%20대해(텀플러에%20관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20%EC%A0%9C%EC%95%88%EC%84%9C%20-%20%EC%A0%9C%ED%92%88%20%EA%B3%84%ED%9A%8D%EC%97%90%20%EB%8C%80%ED%95%B4(%ED%85%80%ED%94%8C%EB%9F%AC%EC%97%90%20%EA%B4%80%ED%95%B4)_hwp_01.gif)
![[경영,경제]%20품질%20제안서%20-%20제품%20계획에%20대해(텀플러에%20관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20%EC%A0%9C%EC%95%88%EC%84%9C%20-%20%EC%A0%9C%ED%92%88%20%EA%B3%84%ED%9A%8D%EC%97%90%20%EB%8C%80%ED%95%B4(%ED%85%80%ED%94%8C%EB%9F%AC%EC%97%90%20%EA%B4%80%ED%95%B4)_hwp_02.gif)
![[경영,경제]%20품질%20제안서%20-%20제품%20계획에%20대해(텀플러에%20관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20%EC%A0%9C%EC%95%88%EC%84%9C%20-%20%EC%A0%9C%ED%92%88%20%EA%B3%84%ED%9A%8D%EC%97%90%20%EB%8C%80%ED%95%B4(%ED%85%80%ED%94%8C%EB%9F%AC%EC%97%90%20%EA%B4%80%ED%95%B4)_hwp_03.gif)
![[경영,경제]%20품질%20제안서%20-%20제품%20계획에%20대해(텀플러에%20관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20%EC%A0%9C%EC%95%88%EC%84%9C%20-%20%EC%A0%9C%ED%92%88%20%EA%B3%84%ED%9A%8D%EC%97%90%20%EB%8C%80%ED%95%B4(%ED%85%80%ED%94%8C%EB%9F%AC%EC%97%90%20%EA%B4%80%ED%95%B4)_hwp_04.gif)
![[경영,경제]%20품질%20제안서%20-%20제품%20계획에%20대해(텀플러에%20관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20%EC%A0%9C%EC%95%88%EC%84%9C%20-%20%EC%A0%9C%ED%92%88%20%EA%B3%84%ED%9A%8D%EC%97%90%20%EB%8C%80%ED%95%B4(%ED%85%80%ED%94%8C%EB%9F%AC%EC%97%90%20%EA%B4%80%ED%95%B4)_hwp_05.gif)
![[경영,경제]%20품질%20제안서%20-%20제품%20계획에%20대해(텀플러에%20관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A%B2%BD%EC%A0%9C%5D%20%ED%92%88%EC%A7%88%20%EC%A0%9C%EC%95%88%EC%84%9C%20-%20%EC%A0%9C%ED%92%88%20%EA%B3%84%ED%9A%8D%EC%97%90%20%EB%8C%80%ED%95%B4(%ED%85%80%ED%94%8C%EB%9F%AC%EC%97%90%20%EA%B4%80%ED%95%B4)_hwp_06.gif)
[경영,경제] 품질 제안서 - 제품 계획에 대해(텀플러에 관해)
제품 계획
제 1단계: 기회인식
- 고객의 성향
오늘날의 텀블러는 휴대성과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자 하는 커피 마니아들의 욕구, 일회용품을 기피하는 친environment마인드 등이 어우러진 하나의 文化(culture) 아이콘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단순히 맛좋은 커피를 넘어서서 그 브랜드가 창출해낸 아이템인 텀블러가 커피文化(culture) 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커피라는 하나의 제품 판매에만 주력한 것이 아니라, 스타벅스라는 이미지를 상품화하고, 브랜드의 이미지를 판매하는 것에 초점을 두었기 때문일것이다 즉, 소비자들은 1,000원 이하의 자판기용 커피 또는 캔 커피를 마시는 대신 3,000원에서 5,000원 사이의 스타벅스 커피를 `즐기`는 것을 선택한 것이다.
이처럼 기존의 텀블러는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省略)
다. 비싸고 고급스러운 ‘스타벅스’ 커피를 마심으로서 그렇지 못한 사람들에 비해 스스로 discrimination화가 되었다는 만족감과 자부심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