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현상과 방송호로그램 수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8 22:47
본문
Download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hwp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한류현상과방송프로그램수출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인문사회레포트 ,
한류현상과방송호로그램수출
설명
한류현상과 방송호로그램 수출
Download : 한류현상과 방송프로그램 수출.hwp( 82 )
수출 내역을 자세히 살펴보면, 방송프로그램(program]) 수출 대상국가는 대만이 33.2%로 가장 높았으며 중국(中國)(17.2%), 日本(일본)(10.8%), 홍콩(9.4%) 순이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의 드라마 수출을 보면, 올해 1월 〈인어아가씨(MBC)〉가 대만 최대 케이블TV인 GTV에 52만5천달러(약 6억3,000만원)에, 지난해 3월 SBS의 〈피아노〉가 29만달러를 받고 홍콩의 배급사 미디어뱅크에 日本(일본)을 제외한 아시아지역 배급 조건으로 팔렸으며, MBC의 〈이브의 모든 것〉은 日本(일본) 아사히TV에 18만달러에 판매됐다. 방송프로그램(program]) 의 수출 증가에는 이러한 드라마 판매 가격의 증가도 한 몫을 했다. 이와 함께 중국(中國)에 〈네 자매 이야기’(MBC)〉, 대만에 〈지금은 연애중’(SBS)〉, 〈순풍산부인과(SBS)〉, 〈여인천하(SBS)〉, 〈명성황후(KBS)〉, 〈상도(MBC)〉 등이 판매됐다. 2001년 편당 840달러에서 2002년에는 1326달러로 크게 상승하여 제값을 받기 처음 했기 때문일것이다
또…(생략(省略))
,인문사회,레포트
다. 또 인도네시아(4.1%), 베트남(2.5%), 말레이시아(1.9%) 지역에도 수출이 꾸준히 증가했으며, 장르별로 살펴보면, 드라마가 1640만달러(76.8%)로 가장 많았으며 애니메이션(8.9%), 오락(5.5%), 다큐(1.8%)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