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학기 文化산업과文化기획 교재전범위 core요약노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7 10:54
본문
Download : 20161_핵심요약노트_의상학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제1부 문화기획이란 무엇인가 제1장 문화 개념의 확장 제2장 문화연구의 발전과 문화기획 제3장 우리 사회의 변동과 문화기획 제2부 문화상품과 문화기획 제4장 문화상품에 대한 이해 제5장 디지털 혁명과 문화산업 제6장 문화상품의 국제유통과 문화산업의 세계화, 글로벌 복합 미디어 그룹 제7장 문화 콘텐츠 상품의 기획 및 유통 제3부 문화기획의 지향과 환경 제8장 문화기획의 지향 제9장 문화기획의 정책적 환경 제10장 문화기획의 산업적 환경 제4부 문화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제11장 콘셉트, 소구 대상과 내용 제12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13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제5부 문화기획의 실제와 사례 제14장 연극공연기획 제15장 미술전시기획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통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방송대문화산업과문화기획,문화산업과문화기획요약
제5장 디지털 혁명과 文化산업
2016년 1학기 文化산업과文化기획 교재전범위 core요약노트
제8장 文化기획의 지향
Download : 20161_핵심요약노트_의상학4_문화산업과문화기획.pdf( 38 )
제4부 文化기획의 흐름과 주요 요소
③ 文化(문화)가 교양이라든지 인간의 고상한 정신적 창조물과 같은 뜻을 지니게 된 것
제11장 콘셉트, 소구 대상과 내용
- 그 文化(문화)는 서구사회의 文化(문화)와 큰 차이를 지니고 있었지만 서구사회의 文化(문화)에 비해 질이 낮은 文化(문화)는 아니었음 → 文化(문화)의 수준을 평가하던 단일 기준의 한계성이 드러남
방송통신 > 핵심요약노트
1. 文化(문화)의 뜻과 다원적 文化(문화)개념의 등장
제2장 文化연구의 발전과 文化기획
- 서로 다른 文化(문화)가 지닌 상이한 기준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게 됨
제10장 文化기획의 산업적 environment(환경)
(2) 다원적 文化(문화)개념의 등장
제6장 文化상품의 국제유통과 文化산업의 세계화, 글로벌 복합 미디어 그룹
(1) 文化(문화)(culture)의 개념과 어원
제3장 우리 사회의 변동과 文化기획
② 어원으로부터 점차 인간의 정신을 기르고 다듬는다는 의미가 文化(문화) 속에 포함
제12장 예산과 인력, 일정과 장소
제3부 文化기획의 지향과 environment(환경)
① 원래 동물이나 식물을 기르고 경작한다는 뜻의 말에서 파생된 개념
제13장 홍보마케팅과 사후평가
- 文化(문화)의 복수 표현이 사용되기 처음 한 것은 이 다원성에 대한 인식을 반영한 것
③ 文化(문화)의 다원성 인식배경
제1장 文化 개념(槪念)의 확장
제15장 미술전시기획
제4장 文化상품에 대한 이해
제5부 文化기획의 실제와 사례
순서
설명
② 독일의 철학자 헤르더가 ‘文化(문화)들(cultures)’이라는 복수의 표현을 처음 사용 → 文化(문화)적인 것을 definition 하는 기준이 다양화되었다는 것을 의미
제2부 文化상품과 文化기획
- 文化(문화)의 복수 표현이 나타났던 18세기는 서구사회가 제국주의 사회가 식민지 소유하면서 다른 文化(문화)를 접촉
제1장 文化(문화) 개념의 확장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 + 해설포함 *
제7장 文化 콘텐츠 상품의 기획 및 유통
제1부 文化기획이란 무엇인가
제14장 연극공연기획
- 중략 -
① 18세기에 들어와 文化(문화)에 사람들이 살아가는 방식이라는 의미가 더해지게 됨
제9장 文化기획의 정책적 environment(환경)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