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드리안신조형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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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03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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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데 스틸과 뜻을 같이 한 기간에 이루어진 신조형주의 추상 세께는 건축뿐아니라 회화세계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운다. 명확한 기하학적 질서가 이념 기초형태인 □ △ ○과 빨강, 파랑, 노랑의 삼원색과 흑백의 무채색사용. 서로 직각으로 교차하는 자율적으로 면분활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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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사선은 우연성,불안감내지 긴장감을 조성하므로 그의 조형세계에 불순물로 여겼다.
예술은 전체적 존재 형상의 조형적 표현이며, 우리들 본질의 정확한 표상이다. 즉, 곡선이나 사선은 피하고 주로 수평-수직선의 짜맞춤으로 한정하고, 색채 역시 빨강, 파랑, 노랑의 삼원색과 흰색, 회색, 검은색에 한정하여 구성 할 것 을 주장했다.
그는 사선은 우연성,불안감내지 긴장감을 조성하므로 그의 조형세계에 불순물로 여겼다.
1920년 몬드리안의 theory(이론)서 《신조형주의》가 파리에서 출간되었는데 1925년에 독일어로 번역되어 바우하우스 총서의 한권으로 간행되었다. 이러한 것을 통해 진정한 리얼리티에 도달하는 것이다.
이는 그 구성요소를 가장 기본적으로 요소로 환원하여 이것의 구성만으로 화면을 구성할 것을 주장하는 것이다. 그러나 데 스틸과 뜻을 같이 한 기간에 이루어진 신조형주의 ...
그는 사선은 우연성,불안감내지 긴장감을 조성하므로 그의 조형세계에 불순물로 여겼다. 1942년 몬드리안이 미국에서 제작한,브로드웨이 부기우기>는 신조형주의 이념이 가장 잘 구현된 만년으 대표작이다. 예술의 창조는 우리들의 존재속에 무의식적인 것과 의식적인 것의 두 요소가 균형을 이루는 것으로 신조형의 이러한 균형이 취해진 관계를 형상에 의해 표현하는 것이 아니고, 순수 조형을 이용해서 표현한다. 몬드리안은 말년에 뉴욕에 체재하면서 새로운 도시의 기운을 보며 감흥받아, <브로드웨이 부기우기>등의 그의 조형세계의 새로운 활력을 보이고, 한편 그의 집안을 온통 신조형주의식의 수직·수평의 순수하고 절제된 내부 인테리어로 끝까지 그의 세계를 관철한다. 그러나 데 스틸과 뜻을 같이 한 기간에 이루어진 신조형주의 ... , 몬드리안신조형 주의공학기술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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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몬드리안의 <신 조형주의 theory(이론) neo-plasticism > 은 본질을 수직, 수평, 면을 가지고 표현한 것으로 몬드리안은 조형예술의 통합을 주장하였는데 그 원리는 회화, 건축, 디자인을 막론하고 모든 공간을 평면으로 간주하고
기하학적 형태와 삼원색의 기본적인 조형요소로 적용하는 것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