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농어촌 교육의 문제점(問題點)과 대안 - 소규모 학교 통 폐합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23:20
본문
Download : 한국 농어촌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 소규모 학교 통 폐합을 중심으로.hwp
, 한국 농어촌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 소규모 학교 통 폐합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한국 농어촌 교육의 문제점(問題點)과 대안 - 소규모 학교 통 폐합을 중심으로
Download : 한국 농어촌 교육의 문제점과 대안 - 소규모 학교 통 폐합을 중심으로.hwp( 67 )
1. 들어가는 말
2. 교육부의 소규모학교 통・폐합 정책과 그 결점
1) 교육부의 소규모 학교 통・폐합 추진정책
2) 교육부의 소규모 학교 통・폐합 정책의 결점
3. 농어촌 교육環境(환경)의 改善(개선) plan 및 제안
4. 結論(결론)
이 글의 2장에서는 농어촌 교육環境(환경)의 改善(개선) 책이라며 교육부가 제시하고 있는 소규모학교 통・폐합 정책의 내용과 그 결점을 집중적으로 제기할 것이다. . 거의 대부분의 문제가 농촌사회가 안고 있는 자체적인 문제라기보다는 ‘60년대 이후 이농현상에 따른 사회적 變化와 함께 국가정책으로부터의 소외가 가장 큰 원인(原因)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3장에서는 열악한 농촌교육環境(환경)의 改善(개선) plan을 제시 한 후 몇 가지 제안을 통해 해결plan을 제시해 볼 것이다. 그렇다면 이처럼 어려운 농촌교육環境(환경)을 어떻게 改善(개선) 할 것인가? 지금 政府가 농어촌 소규모 학교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가장 key point(핵심) 적인 改善(개선) 책은 이 소규모 학교들을 통・폐합 시키겠다는 것이다. 2장에서는 政府의 소규모 학교 통・폐합 정책과 그 결점에 대상으로하여 논의해 보도록 …(생략(省略))
나날이 황폐화 되어가고 있는 농촌사회와 이에 따른 교육environment(환경) 의 문제점(問題點)을 파악해 보고, 교육당국의 농어촌 소규모 학교 통・폐합 정책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가? 그리고 농어촌 소규모학교 통・폐합이 지역공동체에 어떠한 effect을 미치는가?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2. 교육부의 소규모학교 통・폐합 정책과 그 결점
농어촌 학교는 열악한 교육環境(환경)과 함께 여러 가지 결점을 안고 있다 그러나 농어촌 학교에서 나타나고 있는 많은 결점들은 소규모 학교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것만은 결코 아닐것이다.
다.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순서
나날이 황폐화 되어가고 있는 농촌사회와 이에 따른 교육환경의 문제점을 파악해 보고, 교육당국의 농어촌 소규모 학교 통・폐합 정책이 과연 바람직한 것인가? 그리고 농어촌 소규모학교 통・폐합이 지역공동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에 대해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