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장하는 중국(中國) 인터넷(Internet) 쇼핑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1 03:22
본문
Download : 고성장하는 중국 인터넷 쇼핑시장.hwp
저가 제품의 구매 빈도가 절대 다수를 차지한다.
4. 앞으로의 전망
설명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시장 개방 이후 설립된 외자 유통업체의 절반 이상이 물류 관련 회사로, 과거 china(중국) 의 물류 산업이 얼마나 낙후한 상황이었는지를 반증해주고 있다아
china(중국) 의 온라인 인구는 1999년 200만 명에서 10년 만에 3억 명으로 불어나 무려 150배가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다. C2C 쇼핑몰의 구매 단가는 100위안 이하인 경우가 49%, 101위안~500위안의 경우가 39%다.
2. 중국(中國)의 주요 인터넷(Internet) 쇼핑몰
중국 인터넷 쇼핑시장,중국쇼핑시장,중국인터넷쇼핑,중국 전자상거래
3. 우리기업 진출 방식
순서
1. 중국(中國) 전자상거래의 발전
온라인 인구의 증가는 쇼핑문화에도 큰 변화를 가져왔다. china(중국) 의 유통시장이 완전히 개방된 것은 지난해 12월이다. 2008년에는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로 올라선 china(중국) 이지만 아직 보급률이 20% 수준에 그치고 있어 앞으로의 성장 잠재력도 무한하다고 볼 수 있다아
1. china(중국) 전자상거래의 성장





주제: 고성장하는 중국(中國) 인터넷(Internet) 쇼핑시장
1) 첫째, 전국을 커버하는 물류, 배송의 어려움
고성장하는 중국(中國) 인터넷(Internet) 쇼핑시장
주제: 고성장하는 중국 인터넷 쇼핑시장 차례 1. 중국 전자상거래의 발전 2. 중국의 주요 인터넷 쇼핑몰 3. 우리기업 진출 방식 4. 앞으로의 전망
2. 발전 저해 요인
次例(차례)
china(중국) 인들은 한류에 푹 빠져있다아 수십 개의 채널에서 연일 한국 드라마를 방송한다. 또한 구매의 3분의2 정도가 판매자의 소재지와 다른 도시의 소비자에게 배달되어야 한다. 따라서 이러한 소규모 거래의 경우 물류 비용이 판가의 5~10%를 차지하게 된다. 해남도(海南島)나 만주 지역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그 배송 비용은 도대체 얼마나 될까?
Download : 고성장하는 중국 인터넷 쇼핑시장.hwp( 75 )
이러한 물류, 배송은 C2C 쇼핑몰의 경우 그 문제가 더 심각하다. 사실 china(중국) 에서 물류의 문제는 비단 Internet 쇼핑몰 만의 문제가 아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한국 드라마를 보며 저녁 시간을 보내고 있다아 이점에 착안해 china(중국) 에 ‘한류 관련제품 전문 Internet 쇼핑몰’을 개점한다고 가정해보자. 가장 골치 아픈 문제가 한국의 100배나 되는 지역을 어떻게 커버하느냐다. 결국 이 비용은 판매자 혹은 구매자 중에 한쪽이 부담해야 한다. china(중국) 에서 장거리 우편 배송 가격은 제품 가격과 상관 없이 ‘건당’ 가격으로 결정된다. Internet 쇼핑족은 2007년 약 5000만 명에서 2008년 1억 명을 넘어섰는데 이는 온라인 인구 3명 중 1명꼴로 Internet으로 물건을 사는 셈이라고 볼 수 있다아 거래 규모는 2008년 1300억 위앤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128.5%나 증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