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0:31
본문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hwp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영유아에게 외재적인 압력이 없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가 마련될 경우 영유아들은 그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책임감을 느끼고 끝까지 완수하려는 의지를 지니게 됨.
-영아들에게는 추상적 사고가 가능하지 않으므로 그들은 감각기관과 운동기관을 통해 세상을 인식함.





-영유아들은 직접적으로 오감을 통해 경험한 것에 의하여 인지적인 개념을 기억하고 이해함.
3)다양한 감각을 자극하여 수.과학적 개념과
영유아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미술 활동을 하면서 은연중에 수.과학적 개념을 이해하고
미술활동,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이러한 발달적 특징을 고려한 영유아 교수 학습의 원리 중 구체성의 원리는 영유아의 학습을 위해 제공되는 활동 및 data(資料)를 직접 경험하고, 조작할 수 있는 실물이어야 교육적 효능가 크다고 밝히고 있음.
1)영유아의 발달에 적합.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2)영유아가 주도성을 가지고 창의적으로 수.과학 활동을 할 수 있음.
Download : 미술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방법.hwp( 47 )
다.
이미 공부했던 내용들을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순서
레포트 > 교육계열
제 2절 미술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 과정
설명
확장해 나갈 수 있는 것임.
제 1절 미술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1절 미술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영유아들의 학습을 위한 준비는 항상 스스로 참여할 수 있는, 영유아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는 환경이 준비되었을 때 그 효력을 발생.
깔끔하게 정리 해 두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