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eomics(단백질체학)에 관한 설명(explanation)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21:04
본문
Download : proteomics(단백질체학)에 관.hwp
또한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DNA의 퓨린의 양과 피리미딘의 양은 같다는 샤가프의 법칙까지 밝혀졌다. 그러나 proteome는 시간에 따라 혹은 주어진 외부 요인에 따라 매우 역동적이며, 세포 타입간에 대체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아
설명
☞ Genomics은 생물학, 의학, 산업 등에서 제기된 문제의 해결을 위하여 특정 생물체의 개별 유전자들의 총합인 유전체 및 관련 정보를 체계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이다. 그러나 proteome는 시간에 따라 혹은 주어진 외부 요인에 따라 매우 역동적이며, 세포 타입간에 대체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따
DNA는 핵과 유전자를 운반한다고 알려진 중요한 成分으로, 당과 인산 그리고 염기로 이루어진 화합물질이다.
proteome란 주어진 環境(환경) 하에서 시간 혹은 세포에 특이적으로 genome으로 부터 발현되는 단백질들을 뜻하며, 이를 연군하는 학문을 protoemics라고 하며 그 어원은 “the set of proteins coded by a genome”에서 비롯되었다.
proteomics(단백질체학)에 관한 설명(explanation)
proteome란 주어진 환경 하에서 시간 혹은 세포에 특이적으로 genome으로 부터 발현되는 단백질들을 뜻하며, 이를 연군하는 학문을 protoemics라고 하며 그 어원은 “the set of proteins coded by a genome”에서 비롯되었다. 그러나 proteome는 시간에 따라 혹은 주어진 외부 요인에 따라 매우 역동적이며, 세포 타입간에 대체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즉 proteome란 이성체, 단백질 합성 후의 변형을 포함하여 어느 세포가 어떤 시점에 발현한 모든 단백질 들을 포함한다. 즉 proteome란 이성체, 단백질 합성 후의 변형을 포함하여 어느 세포가 어떤 시점에 발현한 모든 단백질 들을 포함한다. 이 법칙들과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크릭의 주도로 게놈프로젝트가 진행하게 되었다. 게놈 프로젝트를 통해 인간의 염기서열이 알려지는 과정과 함께 genomics 대상으로하여 각광을 받기 스타트했다.
다. DNA는 또한 종에 따라 다르며, 생물체의 종 각각은 그 자신에 특이한 양의 핵의 DNA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DNA에는 ATGC의 염기들이 다양한 조합으로 존재를 하는데, 그 염기의 결합 순서를 파악하게 되면 인간의 질병이나 여러 미스터리를 풀 수 있는 실마리가 될 수 있따 현재 이 분야에서는 기능유전체학, 비교유전체학, 개인유전체학, 후기유전체학 등을 연구하고 있따
Download : proteomics(단백질체학)에 관.hwp( 97 )
레포트 > 의학계열
proteomics,단백질체학
순서
%EC%97%90%20%EA%B4%80-6887_01.jpg)
%EC%97%90%20%EA%B4%80-6887_02_.jpg)
%EC%97%90%20%EA%B4%80-6887_03_.jpg)
%EC%97%90%20%EA%B4%80-6887_04_.jpg)
%EC%97%90%20%EA%B4%80-6887_05_.jpg)
proteome란 주어진 환경 하에서 시간 혹은 세포에 특이적으로 genome으로 부터 발현되는 단백질들을 뜻하며, 이를 연군하는 학문을 protoemics라고 하며 그 어원은 “the set of proteins coded by a genome”에서 비롯되었다. 유전체는 한 세포 안에서 일정하고 한 생명체의 모든 세포 안에서 동일 할뿐만 아니라 한 종에 있어 큰 변화가 없다. 즉 proteome란 이성체, 단백질 합성 후의 변형을 포함하여 어느 세포가 어떤 시점에 발현한 모든 단백질 들을 포함한다. 또한 과학자들은 아데닌과 티민이, 구아닌과 시토신이 상보적 결합을 한다는 것도 발견했다. 유전체는 한 세포 안에서 일정하고 한 생명체의 모든 세포 안에서 동일 할뿐만 아니라 한 종에 있어 큰 change(변화)가 없다. 유전체는 한 세포 안에서 일정하고 한 생명체의 모든 세포 안에서 동일 할뿐만 아니라 한 종에 있어 큰 변화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