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bletv.co.kr 벤처기업의성장전략(strategy)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strategy) > cabletv21 | cabletv.co.kr report

벤처기업의성장전략(strategy)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strategy) > cabletv21

본문 바로가기

cabletv21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벤처기업의성장전략(strategy)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strategy)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08:36

본문




Download :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hwp




중요한 것은 지속적
으로 파먹을 수 있는 시장을 확보하는 것이다. 학술적으로 이를 `신생 기업의 위험(liability of
newness)`이라고 부른다. foundation 초기의 위험을 돌파하는 strategy을 `foundation strategy`이라 한다면, 성장을 관
리하는 strategy을 `성장 strategy`이라고 한다. 이러한 것을 극복하기 어렵기 때문
에 foundation 초기에 실패할 위험이 높다. 특히 이 시점에 오면 조직 구조의 체계화, 위험 회피
를 위한 다각화 strategy, 자본 이익 극대화 strategy 등 이미 진입한 성장 궤도에서 이탈하지
않는 성장 strategy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된다
벤처 기업은 장기 strategy을 수립할 여유가 없는 편이다. 또 차후 경쟁이 심화될 것을 대비해서 혁
신 경쟁 strategy의 준비가 중요해진다. 벤처의 이러한 속성은 경영 strategy 교과서가 가르쳐 주는
경쟁 strategy을 모두 따를 수는 없음을 말해 준다. 벤처 기업의 고유 特性에 입각해서 경쟁…(省略)

Download :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hwp( 44 )








,경영경제,레포트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 ,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설명
벤처기업의성장전략(strategy)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strategy)






벤처기업의성장전략(strategy)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strategy)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1.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2.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3.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4.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5.gif 벤처기업의성장전략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_hwp_06.gif

다.
그런데 일단 foundation 초기의 위험을 돌파하면 초점이 약간 달라진다. foundation 이후 어떻게 성장할 것인지는 다른 차
원의 assignment이다. foundation 초기 벤처 기업은 대체로 돈 문제, 인력 문
제, 시장 진입 assignment들로 둘러싸여 있따 `자금`, `인력`, `시장`들은 벤처가 살아남기 위해
극복해야 하는, 그렇지만 너무나도 힘겨운 장벽이다. 재벌 대기업에게 어울리는 strategy을 벤처 기업들에게
그대로 권장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이런 빠른 속도를 따라잡으려면 장기적인 관점
에서 strategy을 설정하기가 어렵다. 하이테크 기술로
승부하는 벤처의 특수성 때문일것이다 벤처의 성장 strategy을 말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벤처
라는 特性에 맞는지의 여부일 것이다.
레포트/경영경제


벤처기업의성장전략(strategy)의의의와유형및제품전략(strategy)


벤처 기업의 성장 strategy의 의의와 유형 및 제품strategy

목차

* 벤처 기업의 성장 strategy

Ⅰ. 벤처 기업의 성장 strategy

1. 벤처 기업 성장 strategy의 의의
2. 벤처 기업의 성장 제약
1) 자본 제약
2) 불확실한 틈새
3) 기회 적응
4) 인력, 자본, 평판 등 필수적 자원 부족
3. 벤처 기업 strategy의 유연성

Ⅱ. 벤처 기업 성장 strategy의 유형

1. 기술주도형 strategy, 시장주도형 strategy 및 원가절감형 strategy
2. 특화 strategy과 일반화 strategy
3. r-strategy과 K-strategy
4. 선발 주자 strategy과 후발 주자 strategy
1) 선발 주자의 강점
2) 후발 주자의 강점
5. 존속적 혁신 strategy과 파괴적 혁신 strategy
6. 생식 strategy

Ⅲ. 벤처 기업의 제품 strategy

1. 고객 인지
2. 시장 이해
3. 제품 definition
4. 제품 경쟁 分析(분석)

* 출처



* 벤처 기업의 성장 strategy

I. 벤처 기업의 성장 strategy

1) 벤처 기업 성장 strategy의 의의

foundation했다고 모든 것이 끝나는 것이 아니다. 벤처 고유의 environment(환경) 과 입장을 놓쳐서는 안
된다 이와 같이 벤처의 성장은 일반 기업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시장 상황이 매우 빠른 속도로
변하고, 또한 기술도 변화 속도가 빠르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cabletv.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cabletv.co.kr All rights reserved.